본문바로가기
암치료의 새역사 - 통합암치유센터 : 환자 중심의 협진 체계로 암정복이 이루어지는 날까지 명지암센터는 암환자 여러분과 함께 하겠습니다.

공지사항

명지병원 신생아 중환자실 적정성평가 ‘1등급’ 받아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19-12-13 12:19

명지병원, 신생아 중환자실 평가 ‘1등급받아

심평원 적정성 평가결과 전문장비 및 시설’ ‘감염관리 프로토콜’ 100% 기록

  신생아중환자실.jpg


신생아중환자실에 입원한 중증환자의 감염예방 등 안전하게 진료 받을 수 있는 여건 및 환경조성을 위해 처음 시행한 정부의 신생아 중환자실 평가 결과명지병원 신생아중환자실이 최상위 등급인 1등급 평가를 받았다.

 

최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심평원)이 공개한 제1차 신생아 중환자실 요양급여 적정성 평가 결과에 따르면, 명지병원은 신생아중환자실의 전문장비 및 시설 구비율과 감염관리 프로토콜 구비율에서 100%를 기록하는 등 대부분의 평가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평가는 지난해 7~12월 사이에 각 병원 신생아 중환자실에 입원했던 환자 자료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신생아 중환자 진료에 필요한 전문 장비와 시설을 모두 구비했는지, 감염을 예방하고 생존율을 향상시키기 위한 관리가 되고 있는지, 집중영양치료팀을 운영하는지 등을 살폈다.

 

명지병원은 경기북서부 지역 고위험 신생아들의 효율적인 치료와 관리를 위해 지난 2010년부터 신생아 전문 의료진과 최첨단 시설과 장비 등을 갖춘 신생아 집중치료실(NICU)을 운영해 왔다.

 

신생아 집중치료실(중환자실)은 신생아 중환자에게 최적의 의료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각 환자별 모니터와 중앙모니터 시스템, 고빈도 환기기를 포함한 최신 인공호흡기, 집중치료시스템(ICS), 최신 인큐베이터, 광선 치료기, 청력검사기 등 신생아 치료에 필요한 최첨단 장비를 고루 갖추고 있다.

 

이번 평가결과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www.hira.or.kr) 건강정보 이동통신 응용프로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생아중환자실2.jpg


맨위로 가기